우리 교회는 46년의 역사를 가진 교회이다.
그러나 2013년 제2의 개척을 시작한 이후부터 아래와 같은 큰 변화가 있었다.  
 
새로운 제2의 개척으로 교회 이름이 우리 교회로 바꾸었다.
교회 소유권 이전 선포로 교회 소유권을 주장하지 않는다.
새로운 교회 로고를 만들어서 교회 이미지 만들었다.
새로운 일군 시스템인 섬기미로 진정한 성서적 일군이 정착되었다.  
 
우리 교회를 다른 교회와 비교하려면 2013년 이후의 역사적 변화를 보아야 한다.

그리고 지난 6년 섬기미 시스템으로 교회를 섬긴 섬기미들의 신앙적 헌신과 열정을 보아야 한다.  
 
지난 46년의 역사를 가진 교회속에서 다양한 사건들이 있었지만

지난 6년의 역사적 사건들을 제대로 보지 않고서는 우리 교회를 그냥 그런 교회로 평가 할 수 밖에 없다.

또한 여러분들이 지나온 교회중에 그렇게 큰 차이를 발견할 수 없을 것이다.    
 
그렇다.

여러분이 우리 교회 역사를 제대로 보지 않으면

여러분의 생애에서 지금까지 몇 번 그냥 스쳐 지나갔던 a church의 하나로 될 것이다.

그래서 시험들면 교회를 옮기거나, 교회를 비판하는 그 한 사람이 될 것이다.  
 
여러분의 인생에서 우리 교회가 마지막 the church가 되려면

우리 교회의 지난 46년의 역사와 함께 지난 6년 이후 어떻게 교회가 바뀌어 왔는지를 보아야 한다.

그리고 그 구체적인 역사속에서 오늘 내가 만들어야 할 교회는 어떤 교회인지를 꿈꾸고 값 지불을 해야 한다.  
 
즉 구경꾼이 아닌 교회의 봉사의 현장으로 들어와야 한다.

일군들과 함께 교회의 이것 저것을 함께 하면서 고민하고 해결을 하는 그 헌신에 동역해야 한다.

그러면 당신은 우리 교회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내는 우리가 존경하는 그 한 사람이 될 것이다.   
 
2018년 1월 새로운 해에 당신을 우리 교회의 유일한 마지막 교회 the church로 초청하면서

당신을 통하여 새로운 이정표의 깃발을 꽂는 사역을 2018년부터 겸손하게 실천해 보길 권면한다.

지금까지 반복해 왔던 그 믿음이 아닌 성서적 가치로 수준 높은 삶을 우리 교회에서 살아 볼 것을 기대한다.
 

당신을 2018년 기대한다.

그리고 당신은 우리 교회를 기대하라!